본회는 1014일 도계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가을 운동회행사를 가졌습니다.

강원도 도계 지역은 우리나라 대표적 탄광촌 지역의 하나로, 지역적인 특성상 성장발달에 있어서 마땅히 보호 받고 경험해야할 것들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회는 매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서 체육대회, 명절축제, 아이사랑문화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을을 맞이하여 신나는 꾸러기 가을 운동회를 진행했습니다. 현 도계 탄광촌에서는 아동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두 곳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 글로벌비전과 함께 아동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 운동회는 도계느티나무공원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으로 개인 위생에 신경쓰였으며 보자기 짐 옮기기, 달려라 빙고, 줄달리기, 고리 던지기 등 총 8개의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운동회를 하니까 재미있었어요. 매년 체육대회 하는 날을 기다리고 기다려요라고 한 아동은 전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아이들의 일상이 무너지면서 안전과 건강도 위협받고 있습니다. 보육지원 체계를 보다 촘촘하게 강화하고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더 밀착되고 찾아가는 서비스가 강화되어져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 당장 모두가 힘들 때이지만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에 대한 관심은 소홀할 수 없습니다.

함께 하는 다이소와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강원도 탄광촌 도계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동들, 운동회 하는 모습>
 


<아동들, 운동회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