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는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채승묵)과 함께 지난 1214일부터 15일까지 미얀마 양곤 지역의 따야공 마을과 낀마린 차웅마을에서 미얀마 아동 ·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학교 교실 및 다목적관 등을 신축하여 현판식을 갖고 마을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미얀마는 최근 정권 교체 이후 민주화 바람에 따라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교육에 대한 정부차원에서의 지원이 턱없이 부족해 아동 · 청소년들을 위한 외부 지원이 시급한 편이다. 본회와 GKL사회공헌재단은 이를 주목하고, 지역사회에 저소득층 아동 ·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교육환경 개선(학교 내 교실 증축, 운동장 및 풋살구장, 다목적관 신축, 화장실 등)부터 앞장섰다. 이외에도 학생 및 지역사회의 욕구를 고려한 방과 후 프로그램(진급학습 지도, 진로 멘토링 및 리더십 강좌 등)과 지역주민 강좌를 지원하여 미래세대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미얀마 양곤 모비시 정부 및 교육부 관계자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 사업은 미얀마 미래세대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따야공 마을에 중등학교 교실 2개 및 화장실 10개 신축, 낀마린 차웅마을에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다목적관을 개소하여 아동 · 청소년 약 200여명과 지역주민 400여명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고 있다. 본회와 GKL 사회공헌재단은 향후 미얀마 미래세대 육성 및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기로 하였다.


            ▲ 따야공 중등학교 준공식 진행(1)


        ▲ 따야공 중등학교 준공식 진행(2)


            ▲ 미얀마 양곤지역 마을 체육대회 모습